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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유명 오페라 대표곡 2, 1800년대 중반~후반

by 난파선장 2023. 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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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오페라 대표곡 1, 1600년대 ~ 1800년대 중반에서 이어지는

유명 오페라 대표곡 2, 1800년대 중반~후반입니다.

트리스탄과 이졸데, John Duncan의 그림, 1912
트리스탄과 이졸데, John Duncan의 그림, 1912

John Duncan , Public domain, via Wikimedia Commons

유명 오페라 대표곡 2 : 파우스트, 카르멘, 라 보엠등

    1800년대 중반~후반

    1805년 피델리오, 베토벤
    1816년 세비야의 이발사, 로시니
    1824년 마탄의 사수, 베버
    1831년 노르마, 벨리니
    1835년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도니제티
    1842년 나부코, 베르디
    1843년 방황하는 네덜란드인, 바그너
    1850년 로엔그린, 바그너
    1851년 리골레토, 베르디
    1853년 라 트라비아타, 베르디

    유명 오페라 대표곡 1, 1600년대 ~ 1800년대 중반 참조

     

    유명 오페라와 대표곡 1, 1600년대~1800년대 중반

    듣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오페라. 작곡자와 작품을 따로 알고 있거나 자주 들어봤는데 누구의 곡인지 어느 작품의 곡이었는지 헛갈릴 때가 있어서 이참에 정리를 해봤습

    art-sailor.tistory.com


    1859년 파우스트, 구노
    1862년 운명의 힘, 베르디
    1865년 트리스탄과 이졸데, 바그너
    1866년 팔려간 신부, 스메타나
    1867년 돈 카를로스, 베르디
    1868년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바그너
    1871년 아이다, 베르디
    1874년 박쥐,슈트라우스
    1875년 카르멘, 비제
    1876년 니벨룽의 반지, 바그너
    1877년 삼손과 데릴라, 카미유 생상스
    1879년 에브게니 오네긴, 차이코프스키
    1881년 호프만의 이야기, 오펜바흐
    1890년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마스카니
    1892년 팔리아치, 레온카발로
    1893년 마농 레스코, 푸치니
    1896년 라 보엠, 푸치니

     

    파우스트의 스테레오 카드, 1880년대
    파우스트의 스테레오 카드, 1880년대

    Swedish Performing Arts Agency , Public domain, via Wikimedia Commons

     

    파우스트, 구노
    괴테의 원작 '파우스트'의 1부 '파우스트와 마르게리트'를 각색한 5막의 그랜드 오페라.
    악마 메피스토펠레와 악마에 영혼을 판 파우스트, 그리고 순수한 영혼의 마르게리트의 이야기.
    대표곡 <정결의 집, Salut!demeure chaste et pure>, <보석의 노래, Le veau d'orest toujours>

    트리스탄과 이졸데, 바그너
    켈트의 전설 트리트탄과 이졸데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슈트라스부르크의 서사시 '트리스탄과 이졸데'를 기초로 작곡한 3막의 악극.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비극적인 사랑은 중세 유럽의 서사문학에서 가장 많이 차용되는 소재중 하나다.

    스위스 망명중이던 바그너는 후원자의 부인과 사랑에 빠졌고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비극적인 사랑과 자신의 상황을 대입시켜 예술가의 자유와 사회적 규범과의 충돌을 드러냈다는 평이다.
    대표곡 <서곡, prelude>, <보석의 노래, Mild und leise(Liebestod)>

    팔려간 신부, 스메타나
    체코의 작곡가 스메타나의 국민주의적 작풍이 뚜렸한 3막의 희극 오페라.
    대표곡 <서곡, Overture>, <케찰의 아리아, Kecal's Aria>

    뉘른베르크의 명가수(마이스터징어), 바그너
    바그너의 유일한 희극 오페라로 3막으로 구성. 독일의 예술과 전통에 대한 자부심으로 민족주의적 성향이 강하게 드러난 작품으로 히틀러치하에서 정치 선전용으로 남용되기도 했다.
    대표곡 <라일락은 얼마나 향기로운가, Was duftet doch der Flieder>, <아침은 장미빛으로 빛나고, Morgenlich leuchtend im rosigen Schein>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발터의 우승곡, 아침은 장미빛으로 빛나고, Gösta Winbergh

     

    아이다, 베르디
    이집트의 국왕이 수에즈 운하 개통 기념 공연을 위해 베르디에게 의뢰하여 만들어진 4막의 오페라.
    대표곡 <정결한 아이다, Celeste Aida>, <개선 행진곡:오라 승리자들이여, Vieni, guerriero vindice>

    카르멘, 비제
    세계의 사랑을 받는 이 오페라는 초연 당시 선정적이고 비도덕적이라는 비난을 사며 흥행에 실패했다. 비제는 자신의 걸작이라 생각했던 카르멘의 성공을 보지 못하고 초연된 후 3개월만에 세상을 떠났다.
    4막의 오페라 코미크. (Opéra comique: 오페라에서 대화를 포함하는 프랑스 오페라 장르)

    대표곡
    <하바네라, Habanera: L'amour est un oiseau rebelle>,<투우사의 노래, Toréador, en garde!>, <이제 두려워 하지않아, Je dis que rien ne m'epouvante>

    오페라 카르멘의 일러스트&#44; 1875
    오페라 카르멘의 일러스트,

    Luc, Public domain, via Wikimedia Commons



    니벨룽의 반지, 바그너
    독일과 스칸디나비아의 전설과 신화를 기초로하여 바그너가 26년에 걸쳐 작곡한 4개 악장의 서사 악극. 오페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의 하나로 평가 받고있다.

    제1부 (전야) 라인의 황금(Das Rheingold) : <나는 이제 자유인가, Bin Ich nun frei>
    제2부 (제1야) 발퀴레(Die Walküre) : <발퀴레의 기행, Ride of the Valkyries>
    제3부 (제2야) 지크프리트(Siegfried) : <선망의 신검, Nothung! Nothung! Neidliches Schwert!>
    제4부 (제3야) 신들의 황혼(Götterdämmerung) : <집으로 날아라 까마귀들아, Fliegt heim, ihr Raben!>

    삼손과 데릴라, 생상
    생상의 13편의 오페라중 대표작으로 3막의 그랜드 오페라.
    대표곡 <그대 음성에 내마음 열리고, Mon coeur s'ouvre a ta voix>, <봄이 시작되고, Printemps qui commence>

    에브게니 오네긴, 차이코프스키
    푸시킨의 소설을 기초로한 3막의 서정적인 오페라.
    대표곡 <내 젊은 날은 어디로 갔는가, Kuda, kuda, kuda vi udalilis>, <편지장면, Puskai pogibnu ya, no pryezhde>

    호프만의 이야기 , 오펜바흐
    프롤로그와 에필로그가 있는 3막의 오페라.
    대표곡 <뱃노래: 아름다운 밤 사랑의 밤, Barcarolle: Belle nuit, o nuit d’amour>, <비둘기는 날아갔네, Elle a fui, la tourterelle>

     

    <호프만의 이야기>, 뱃노래: 아름다운 밤 사랑의 밤...Elina Garanca, Anna Netrebko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마스카니
    베리스모 형식의 1막 오페라.(verismo: 사실주의, 1875~1895에 일어난 이탈리아 문학운동)
    대표곡 <어머니도 아시다시피, Voi lo sapete, o mamma>, <간주곡, intermezzo>

    팔리아치, 레온 카발로
    마스카니와 함께 베리스모 오페라를 대표하는 레온 카발로의 액자식 구성의 2막 오페라.
    대표곡 <의상을 입어라, Recitar! ... Vesti la giubba>, <난 이제 광대가 아니야, No, Pagliaccio non son>

    마농 레스코, 푸치니
    푸치니의 명성을 처음 알린 4막의 오페라. 
    대표곡 <그같은 여인은 처음, Donna non vidi mai>, <나홀로 버림받아, Sola, perduta, abbandonata>

    라 보엠, 푸치니
    프랑스 작가 앙리 뮈르제의 '보헤미안 삶의 정경'을 기초로한 4막의 오페라.
    대표곡 <그대의 찬손, Che gelida manina>, <오 사랑스런 그대여, O soave fanciulla>

     

    <라 보엠> ,그대의 찬손 ...Luciano Pavarotti

    유명 오페라 대표곡, 1800년대 중반~후반 정리를 마칩니다. 다음 편에서 마지막으로 1900년대의 오페라와 대표곡을 정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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